최근 이사를 고민하며 유튜브에서 "1가구 2주택" 관련 영상들을 찾다가 "너나위"라는 분을 보게 되었고, 책도 있다고 하여 구해서 보았다. 인플레이션이 발생하는 이유부터, 실질적인 투자 방법까지... 아는 내용도 많았고 새로웠던 내용도 많았으나, 전체적으로 정리되는 느낌이랄까? 부동산법 개정 후 취득세, 양도소득세 문제로 집이 있는 분들은 팔지 않고 없는 분들은 사지 않아 실거래까지 이어지는 매물이 말라가고 있는 실정이다. 나 또한 2주택자가 되고 싶다는 욕심과, 4%의 취득세가 아깝다는 의견이 대립되던 중, 일시적 1가구 2주택자를 이용하여 집 한 채를 더 구매할까 고민하고 있는 시점이다. 복비 및 이사비등 부대비용을 고려하였을 때 갈만하다고 생각했다. 단순히 투자만을 위한 생각은 아니고, 육아를 시작..